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아이폰

아이폰 (화면캡쳐) (프린트스크린)

아이폰 화면을 캡쳐하고 싶으세요?

아이폰의 화면을 바로 캡쳐하는 방법이 무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네요.
아이폰의 화면을 아이패드로 옮겨서 이미지로 활용하려고, 혹시 디카로 아이폰 화면을 찍는 일을 하지는 않으시겠지요? ㅠㅠ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의 액정 아래에 있는 <Home>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아이폰을 잠그거나 전원을 끌때 사용하는 <전원>버튼을 살짝 눌렀다가 떼시면 됩니다. 바로 사진을 찍을때 들리는 "찰칵" 소리를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주의하실 점을 둘을 동시에 누르지 마시고, <Home> 버튼을 먼저 누르고, 그 다음에 <전원>버튼을 살짝 누르고 떼야 합니다. 계속 누르고 있다거나 하면 <전원> 버튼이 작동되어 "밀어서 전원 끄기"가 동작될 수 있거든요.

아이폰에서 보고 있는 현재 화면이 사진으로 저장되어서 사진 폴더에 들어갑니다.

아래는 아이폰 첫 화면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컴퓨터나 다른 곳으로 옮기는 앱이나 프로그램이 있기야 하겠지만, 저는 뭐니뭐니해도 그냥 편하게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기로 하는 방법이 제일로 편하더군요.

1. 사진 폴더(사진 애플리케이션, 해바라기^^)로 가서 캡쳐된 화면이 저장된 사진을 선택합니다.
2. 하단메뉴의 맨 왼쪽에 있는 "보내기" 메뉴 (네모상자에 화살표가 표시된)를 선택합니다.
3. 사진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진이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파일 확장자는 PNG 파일입니다.
JPG나 BMP와 같이 윈도우의 그림판에서도 열리므로, 이 파일을 열어서 원하는 파일 확장자로 바꿔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나 아이패드 등 이메일 접속이 가능한 어떤 기기에서든 이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직접 사용하거나 보정, 교정이 가능하므로, 제일 간편한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즐겁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