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IT

DDoS (디도스) 공격 - V3나 알약 다운로드 받으세요


DDoS 대란이 2009년 7월 7일에 발생하여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었었습니다.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정부 사이트에 DDoS 공격이 감행되고, 자신도 모르게 좀비 PC 역할을 하게 된 컴퓨터는 하드디스크가 손상되어, 피해를 입었었죠.
사실은 DDoS의 공격에 좀비 PC의 역할이 과연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기는 하지만, 일단 기업에서는 보안 정책이나 솔루션에 더욱 더 투자를 해야 하고, 개인들도 예상치 못한 데이터 손상이라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대비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저도 작년에 방심하고 있다가 하드디스크가 날라가서 하드디스크 복구 업체 2곳에 맡겼지만, 아주 심한 경우에 해당되어, 하나도 복구를 못하고 데이터를 완전히 날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백업외장하드에 옮겨 놓았더라면 했지만, 이미 감염이 된 경우에는 그 또한 문제를 일으키므로, 백업보다도 검사와 치료가 우선이라고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피해를 입히거나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지금이라도 개인에게는 무료로 배포하는 안철수연구소의 V3 Lite나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공개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컴퓨터에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검사와 치료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검사와 치료 엔진이 계속 업데이트가 되므로 한번 컴퓨터에 설치해 놓으면 자동 업데이트로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아래 두가지 버전을 무제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업 및 관공서, 교육기관, PC방 등에서는 용도에 맞는 유료제품군을 선택하여 구매해야 합니다.

 
V3 Lite 다운로드
 
                                 알약 다운로드

기업에서도 매번 문제가 터질때만 미봉책으로만이 아니라, 보안 문제에 세심히 신경을 써서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불능이나 속도 저하 등의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투자와 대비에 더욱 노력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점점 증가하는 와이파이, 기업 무선랜의 보안에 대해서도 걱정들이 많아지므로, 이 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개선과 투자가 일어나야 하겠습니다.

'일반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생성하기  (1) 2010.07.20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에 넣기  (0) 2010.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