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IT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에 넣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블로그에 넣기 - 1편

블로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넣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사실 방문자가 많아야, 광고 클릭율이 그에 따라 증가하게 될 것이고,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클릭하면 그 클릭당 구글에서 정한 광고 단가에 의해서 광고비를 지불해 줍니다. 워낙 하루에도 몇천명씩 되는 방문자를 확보하신 파워 블로거분들은 이것을 통해서 비교적 짭짤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자신의 블로그에 넣으려면, 자신의 블로그가 본문 내용이 아니라 헤더 부분의 템플릿을 수정할 수 있는 형태인지 아셔야 합니다. 본문의 HTML 편집하는 것 말고요. 블로그의 템플릿 자체의 HTML 코드를 편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쓰고 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HTML 코드를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스킨 메뉴의 HTML/CSS 편집이 바로 그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아쉽게도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것부터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자신의 계정 만들기

우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자신의 계정을 먼저 만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http://www.google.com/adsense/ 웹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아래 보시면 지금 가입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고요.


1. 주소 및 개인 정보 입력하기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정보 제출을 위한 아래와 같은 폼이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직접 입력하는 웹 사이트 URL, 수취인 이름, 주소는 영문이나 숫자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선택 리스트 박스에 나와 있는 내용은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되므로, 그것은 한글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주소 창이 비어 있는데, 이것은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한 광고 수입은 미국에서 흔히 통용되는 개인 수표로 우편으로 발송되므로, 받을 수 있는 한국내 거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단, 영어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영어 주소 입력이 안되는 분들은 아래 영어 주소 입력 방법에 설명된 용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의 예를 보시고, 모든 정보를 꼼꼼히 입력하신 이후에 "정보제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영어 주소 입력방법

혹시 영어 주소 입력이 어려우신 분들은 우정사업본부 웹 사이트에서 우편번호 검색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http://www.koreapost.go.kr/servlet/kpp.post.PostInfo

아래와 같이 원하는 아파트 이름을 넣으면 우편번호와 함께 영문 주소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나와 있는 영문 주소 맨 앞에 동과 호수만 넣어 주시면 되겠죠. 3동 303호인 경우에는 3-303 이렇게요.


2. 입력한 정보 확인

구글 애드센스로 전달할 입력 정보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합니다. 만약 수정할 필요가 있을 시에는 아래 나와 있는 "뒤로" 버튼을 눌러서 수정하시고 다시 "정보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맨 하단에는 Google 이메일 주소가 기존에 있는 분들은 첫번째 선택인 Google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가 있다고 선택하시고, 없으신 분은 새 Google 계정을 만든다는 두번째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즉, Google 이메일 계정이 있는 사람은 그 계정으로 로그인을 바로 할 수 있으며, 없는 분은 본인이 별도로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로 Google 계정을 만드신다고 선택하신 분은 화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할 때 사용할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구글 애드센스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입력을 마치시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 구글에서 신청 확인 메일 받고 컨펌하기.

신청을 다 했다고 해서 끝난 것은 아닙니다. 위의 등록 양식을 모두 제출한 뒤에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한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구글 애드센스 등록 신청 확인 메일이 들어옵니다.

아래의 예와 같습니다. 그 메일에 나와 있는 링크 주소를 눌러서 확인 절차를 거쳐 주셔야, 제대로 된 등록 신청이 완성됩니다.
 

4.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등록 승인 메일 받기

보통 위와 같은 모든 절차가 끝나고 나서, 2-3일 내에 등록 승인 확인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그 다음에 구글 애드센스의 코드를 자신의 독립 블로그에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직접 그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블로그에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2010/07/09 - [일반IT] - DDoS (디도스) 공격 - V3나 알약 다운로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