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아이폰

아이폰 - 트위터 어플 추천 - 맘에 드는 어플을 만났습니다.

아이폰 - 트위터 어플 추천 (Tweetlator)

아이폰을 가진 뒤로는 트위터를 매우 편하게 어디서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140자 메시지로 쓰기에도 간편하고, 여러가지 정보와 생각들이 간단하게 정리가 되어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받아 보는 좋은 정보들과 유머를 경험하는 재미가 아주 솔솔하답니다. 문자 메시지처럼 팝업이 되는 것도 아니므로, 방해 받을 일도 없고요. (굳이 매번 오는 메시지를 팝업하도록 지정하지 않는 다음에라야...:) )

그동안 여러가지 트위터 어플을 사용해 왔지만, 그 중에서 제일 맘에 드는 어플을 만났습니다.
제가 찾은 정답은 Twittelator로 과감히 바꿔 버렸습니다. 유저인터페이스나 다양한 기능에서 한층 앞서 나가는 어플이라고 판단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Tweetllator로 검색하면 이 트위터 어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파악한 장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이 탭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Freinds라고 되어 있는 것이 제가 주고 받은 트윗 전체가 표시되는 탭입니다. 총 15개의 글을 현재 제가 안 읽은 상태네요.
    Mentions 탭에서는 트윗글 중에서 다른 분이 제 아이디를 수신처로 지정하여 보내주신 글들만 모아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Direct Message 탭에서는 저에게만 온 Private 메시지로 다른 사람은 볼 수 없는 글들이지요. 한마디로 메일 메시지와 비슷하지요.

  • 트윗글을 올린사람과 그와 연관된 분들의 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위 화면에 있는 것과 같이 트윗글을 올린 사람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분의 아이디 정보 뿐만 아니라, 그 글에 언급된 다른 아이디의 정보도 한꺼번에 화면에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 정보를 각각 클릭하면 해당 트위터러의 정보를 검색하고, Follow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트윗글에 포함된 사진이나 비디오도 바로 목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비디오를 보기 위해 더 이상 트윗글을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바로 목록에서 보이니까요. 물론 클릭을 하면 전체 화면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 Shortening URL
    트윗을 할 때 인용할 수 있는 긴 웹 사이트 주소는 받는 사람 입장에서 다소 불편하고, 글의 텍스트 숫자도 많이 차지하고 해서 요즘은 보통 짧은 URL을 씁니다. 이것도 원래 주소의 웹 사이트 URL을 쓰면 자동으로 변환해 주는 착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명 Shortening URL이라고 하는데요. 트윗 어플에서 글을 쓸때 이것도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제 경우에는 Setting 탭에서 bit.ly를 선택했습니다. 그밖에도 총 5개의 서비스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tting 탭에서 Service를 선택하면 나오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오디오, 비디오의 경우 첨부해서 글을 올릴때 자동으로 선택되는 서비스도 여러 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로운 트윗창에서 원래의 긴 URL을 쓰고 나서 아래 화면에 나와 있는 대로 --><--  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짧은 URL로 변환이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의 에디터 맨 하단에 보이시죠? 그리고 화면에 보이시는 대로, @은 Following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팝업되므로, 일일히 타이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자기 현재의 위치도 빨간핀을 클릭하면 심어 넣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사진 찍기, 가져오기, 오디오 녹음, 비디오 녹음, 노래 플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트윗창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한 에디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More탭에 있는 기능으로는, Search, 자기 프로필 업데이트, 자신이 보낸 Tweer 보기, RT 보기, List 보기, Favorite 보기, 저장된 내용 보기 등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TwitBird나 TweetDeck에 비해서 유저인터페이스 차원에서 한층 진보된 어플임에 틀림없는 트위터 어플 Tweetlator, 많이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